많은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다이슨 에어랩! 머리에 손상 없이 원하는 스타일링을 가능하게 해 주어서 인기가 많다. 나도 지난번에 와이프에게 생일 선물로 에어랩을 선물했었다. 근데 선물하기 위해 제품을 알아보는데 단순히 한 가지가 아닌 제품이 여러 종류가 있어서 이것저것 찾아보느라 애를 먹었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다이슨 에어랩 구매를 위해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제품 종류에 대해서 한 번 써보려고 한다. 

우선 다이슨 에어랩은 드라이어, 스타일러, 헤어브러시, 헤어 롤러 등의 기능을 결합한 헤어 스타일링 제품으로써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능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각 제품에 들어가는 모터는 다이슨 고유 기술인 디지털 모터를 탑재하고 있고 부드러운 공기로 건강한 머리카락 관리를 위한 기능이 들어가 있다. 또한, 다양한 액세서리를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다양한 스타일링을 가능하게 해 준다. 

1.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dyson airwrap complete)

다양한 모발 타입 모두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컬과 웨이브를 위한 배럴과 매끄러운 스타일링과 볼륨을 위한 브러시가 같이 들어있다. 다이슨 에어랩의 특징은 기본 제품에 스타일링 툴을 교체해 가며 여러 가지 모드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인데 해당 제품에는 총 6개의 스타일링 툴이 포함되어 있다. 매끄러운 스타일링을 위한 소프트/하드 스무딩 브러시와 불륜과 형태를 잡아주기 위한 라운드 볼륨 브러시, 마지막으로 컬과 웨이브를 위한 30mm, 40mm 에어랩 배럴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에 와이프와 백화점에 갔다가 우연히 에어랩 체험을 해볼 수 있었는데 그 당시 긴 머리였던 와이프의 머리가 에어랩 배럴을 갖다 대자 자동으로 말리고 잠시 후 에어랩을 빼니 컬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을 보고 충격을 먹었던 것이 기억에 강하게 남는다. 일반적으로 단발에서 가슴 위까지의 기장을 가진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2.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 롱(dyson airwrap complete long)

이 제품과 에어랩 컴플리트의 차이는 '롱'  한글자이다. 다른 스타일링 툴은 모두 같은데 컬과 웨이브를 위한 30mm, 40mm 에어랩 배럴이 그냥 컴플리트 제품에 비해 더 길다는 것만 다르다. 이 제품은 가슴 길이 이상의 모발을 가진 분들께 추천하는 제품이다. 가격은 컴플리트에 비해 약간 더 비싸기는 하지만 항상 단발을 하시는 분들이 아니면 개인적으로 컴플리트보다는 이 제품을 추천한다. 롱 제품으로 가슴기장보다 짧은 머리도 스타일링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일반 제품으로 긴 머리를 스타일링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이다. 그래서 언젠가 머리를 기를 생각이 있으시면 컴플리트 롱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그냥 컴플리트를 구매했었는데 나중에 머리를 기르다 보니 롱 배럴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생길 수도 있는데 그럴 땐 롱 배럴만 단품으로 구매도 가능하다. 그런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5~6만 원 사이에서 구매가 가능하지만 물량이 거의 없어서 몇 개월에 한 번씩만 간신히 구매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다른 쇼핑몰 홈페이지나 당근마켓에서 구매 시에는 최소 9~12만 원 정도로 상당히 비싸다. 그러므로 처음부터 컴플리트 롱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3. 다이슨 에어랩 볼륨 앤 쉐이프(dyson airwrap volume+shape)

이 제품은 얇고 힘없는 모발을 위한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얇고 힘없는 모발 같은 경우 머리카락이 두피에서 축 처지기 마련이다. 그러한 머리를 가진 사람들에게 볼륨을 넣어주는 것에 최적화된 스타일링 툴만을 담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컴플리트 제품군 같은 경우엔 밸러리 30mm와 40mm가 모두 들어가지만 이 제품에는 30mm만 들어가 있다. 그러므로 컬과 웨이브보다는 볼륨 쪽으로 주로 스타일링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마치며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컴플리트 제품이며 그중에서도 더 다양한 머리 길이에 사용할 수 있는 컴플리트 롱을 더 추천하는 바이다. 참고로 오늘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도 와이프가 왜 전에 사줄 때 롱을 안 사주고 그냥 컴플리트를 사줬냐..라고 한소리 했기 때문에 쓰게 되었다...ㅎㅎ 그러므로 이 글을 참고해서 구매를 진행하시는 분들께는 컴플리트 롱을 사시고 혹시나 안 쓰게 될 경우엔 당근 등으로 판매 혹은 일반 배럴과 교환을 하면 된다. 참고로 오늘 당근에서 검색해 본 결과 일반 배럴+1만 원 과 롱배럴을 교환하자는 글을 보았다. 아무쪼록 위 글을 참고해서 본인에게 맞는 적당한 제품을 잘 구매했으면 좋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