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옴에 따라 휴가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고 가까운 국내 여행으로 휴가를 떠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은 이 블로그에 해외여행지 추천 글도 올려놓았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6~8월쯤에는 여름휴가철이기 때문에 해수욕이나 산책 등 여러 가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인기가 많다. 그렇다면 여름철 여행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에는 어디가 있을지 Best 3을 뽑아보겠다. 

 

1. 여수 

여수는 내가 개인적으로 국내 여행 지 중 가장 볼 것, 즐길 것, 먹을 것이 많은 곳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우선 여수에 가면 맑은 바다와 아름다운 해변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여수 해상 케이블카를 타면 바다 바로 위에서 바라다본 바다의 경치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 또한 백련산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해변과 해수욕장에서 수영, 낚시, 서핑 등의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도 있다. 여수엑스포, 아쿠아플라넷,  하멜등대, 이순신광장 등 들를 곳도 많고 빅오쇼와 같은 멋진 쇼도 볼 수 있다. 그뿐 아니라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고 하모샤부샤부와 돌산갓김치 등 여수만의 맛있는 음식들을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다들 알고 있는 버스커버스커의 여수밤바다라는 노래의 영감을 준 포장마차 거리에서 삼합에 소주 한잔 곁들인다면 그렇게 좋을 수 없다. 여수에 대해서는 소개하고 싶은 관광지와 음식들이 많아서 조만간 따로 국내 여행지 여수 편 글을 작성할 예정이다. 

 

2. 부산

부산은 여름철 대표적인 여행 및 휴양지이다. 일단 바다가 너무 아름답다. 부산에는 해운대와 광안리, 송정 등 다양한 해변이 있다. 여름에는 시원한 바다에서 수영을 하고 해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저 활동을 해볼 수 있다. 바닷가인 만큼 부산은 해물요리로도 유명하다. 또한 영화로도 나온 국제시장과 그 유명한 자갈치 시장 등이 있고 관광지로는 수변공원, 부산 타워, 광안 대교, 태종대, 오륙도 등이 있다. 또한 해상 케이블카를 즐길 수도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여름축제로도 유명하다. 대표적으로 해운대 바다축제, 부산 국제 영화제, 부산물축제, 부산 불꽃 축제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부산은 다양한 쇼핑센터로도 유명하다. 신세계 백화점, 롯데백화점, 센텀시티 백화점 등이 있으며 광복로와 남포동 등은  쇼핑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으로 유명하다.

 

3. 양양 - 강원도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바로 양양이다. 양양에는 낙산해수욕장이 있는데 낙산해변은 깨끗한 모래사장과 맑은 바다로 유명한 해변이다. 또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과 야영장이 있어 가족여행뿐 아니라 로맨틱한 커플 여행 등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낙산해변에서는 서핑과 스노클링 등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고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도 잘 깔려있다. 동해안의 해안선과 산, 강, 계곡 등 다양한 자연경관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어서 자연과 함께하는 여행을 즐길 수 있고, 차로 30분 정도 거리에 속초, 양양 시내 등 주변 다양한 관광지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