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그동안 내가 다녔던 관광지들 중에 추천할만한 곳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한다. 지금까지 많은 지역을 여행해 보았는데 그중에서도 남들에게 추천할만한 곳 중 한 곳인 포천에 대해 소개해보겠다. 

일단 포천은 청량한 공기와 푸른 자연으로 유명한 지역이다. 한탄강과 산, 호수 등 다양한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포천의 이동갈비는 너무나도 유명하며 그 맛 또한 일품이다. 그 외에도 고인돌 유적지, 안중근 의사 기념관, 전통민속체험관 등 다양한 문화유산을 간직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서울과 가까운 위치에 있고 대중교통도 잘 발달되어 있어서 접근 성이 좋다. 특히 차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1시간 이내로 갈 수 있는 근교여행지이다. 

그렇다면 포천에서 특히 가볼만한 곳이 어디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1. 허브아일랜드

허브아일랜드는 포천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이다. 깨끗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푸른 잔디와 다양한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캠핑, 바비큐, 레스토랑 등을 방문할 수 있고 야외 활동으로 자전거, 카누, 카약, 조정, 낚시, 산책, 등산 또한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허브아일랜드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허브와 꽃으로 정원이 가득하게 꾸며져 있으며 그중에서도 산타마리아 디페샤(향신료 수확장), 양귀비, 레몬밤 등 다양한 허브를 볼 수 있다. 밤에는 멋진 꽃과 허브로 가득한 정원이 불 빛 가득하게 꾸며져 있어서 연인 간의 데이트 코스로도 안성맞춤이다. 포천을 방문한다면 꼭 들려야 할 관광지라고 생각한다. 

허브아일랜드 홈페이지

 

2. 산정호수

허브아일랜드 만큼이나 유명한 산정호수는 넓은 호수를 중심으로 주변에는 산책로, 자전거 도로, 수상 레저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꾸며져 있다. 봄, 여름에는 넓은 호수 앞에 앉아서 자연경관을 구경하기 좋고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을 구경할 수 있고 겨울에는 얼어있는 호수 위에서 스케이트 등을 대여해서 탈 수 있다. 또한 호수 주변에는 맛집, 카페, 숙박 시설 등도 많아서 방문하기 매력적인 장소이다. 포천을 방문한다면 산정호수를 들려 산책로를 걷거나 자전거를 타면서 호수 주변 경치를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3. 한탄강 하늘다리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는 포천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지 중 하나이다. 이 다리는 한탄강 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길이는 200m 이상으로 아름다운 한탄강과 주변 자연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하늘다리는 구름 위를 걷는 듯한 경험을 하게 해 주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지 중 하나이다. 또한 한탄강의 경치와 청량한 공기 또한 느낄 수 있다. 특히 봄과 가을에는 산수유꽃과 단풍이 아름다운 경치를 자아내기 때문에 더욱 좋다. 

오늘의 노을

 

4. 포천 이동갈비 

아마 살면서 동네에서 이동갈비 라는 말을 한 번쯤은 다들 들어봤을 것이다. 거기서 나오는 이동갈비가 바로 포천에 있는 이동의 특산물인 갈비이다. 이동갈비의 한우는 깊은 풍미와 고소한 맛이 일품이어서 주민뿐 아니라 많은 관광객들도 포천에 오면 반드시 먹는 음식 중 하나이다. 포천에 방문한다면 한 끼 정도는 이동갈비를 꼭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갈비 1987 포천이동본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