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이 되며 날도 따뜻해졌고 거리거리마다 꽃과 나무들이 이쁘게 길을 밝혀주고 있다. 이런 것들을 보다 보니 문득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한다. 3월 4월은 뭔가 새로운 일이 시작되는 느낌을 주곤 하는데 우리도 새롭게 무언가를 시작해 보기 전에 리프레쉬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육아, 직장, 경제적인 이유로 멀리 떠나기 힘든 경우가 많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다. 우리나라도 해외 못지않게 멋진 여행지가 많다. 그렇다면 오늘은 4월에 여행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다. 

 

1. 제주도

뭐니 뭐니 해도 우리나라 국내 여행지 중 항상 top인 곳 중 하나가 아닌가 싶다. 비행기를 타기 때문에 비록 국내여행이더라도 여행을 떠난다는 느낌을 제대로 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4월에 제주도로 여행을 가면 좋은 점이 무엇일까?

1) 벚꽃관광

 제주도는 4월에 벚꽃이 만개하여 환상적인 경관을 자랑한다. 제주도의 벚꽃 명소로는 광양마을, 섭지코지, 애월한림공원, 한라산 등이 있다. 다만 올해 같은 경우는 벚꽃이 생각보다 일찍 폈어서 지금은 조금 졌을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멋진 벚나무들이 드리워져 있을 것이다. 꼭 벚꽃이 아니더라도 유채꽃, 무궁화 등 많은 꽃들이 관광지 곳곳에 많이 피어있어서 꽃놀이를 즐기기 좋을 것이다. 

2) 바다 관광

 4월에는 날씨가 맑고 따뜻해서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기 아주 좋다. 특히 제주도는 해양레저스포츠가 인기 있는 지역이라 서핑, 윈드서핑, 다이빙, 낚시 등의 활동을 즐길 수 있다.

3) 튤립 관광

 4월에는 튤립 축제가 열린다. 제주도의 튤립농원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혹여나 벚꽃이 다 져서 아쉽다면 아름다운 튤립들을 구경할 수 있다.

4) 맛집 관광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듯 제주도에는 바다에서 해녀들이 갓 잡은 신선한 해산물과 흑돼지, 갈치조림, 전복 등 다양한 음식으로 만든 맛집들이 굉장히 많다. 비록 제주도를 여러 번 다녀와도 맛집들은 다 다녀보진 못했을 것이다. 제주도로 식도락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5) 문화 관광

 제주도를 처음 방문하거나 몇 번 방문해보지 않았다면 제주도의 문화재와 역사 유적지 등을 살펴보면 좋다. 성산일출봉, 우도, 오름 등 다양한 지역을 방문하여 자연과 함께 문화를 즐기면 좋을 것이다. 

 

2. 경주

만약 여러 사정들로 인해 제주까지 가지 못한다 해도 아쉬워할 필요는 없다. 내륙지방에도 멋진 관광지들이 많이 있다. 그중에서 경주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 중 하나이다. 그렇다면 경주에 가면 어떤 것을 즐길 수 있는지 알아보자

1) 벚꽃 관광

경주에서도 4월에 벚꽃 축제를 연다. 특히 경주 벚꽃 축제의 장점은 차 없는 거리를 마련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벚꽃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올해의 벚꽃 축제에는 24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다녀갔다고 한다. 비록 글을 쓰는 현시점에 벚꽃 축제는 끝났지만 그래도 아름다운 벚나무들을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다. 

2) 역사 문화 관광

경주는 역사 관광 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한국의 역사, 문화를 가장 잘 보존하고 있는 지역 중 하나이며 석굴암, 불국사, 첨성대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비롯하여 수많은 문화유산들이 즐비하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초등학교에서도 수학여행으로 경주를 방문하기도 한다. 

3) 그 외

그 외에도 경주에서는 경주강, 월정사, 가야산 등 경치가 아름다운 곳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고 전통 음식과 지역 특산물을 맛보고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경주호에서는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도 있으며 주변에 있는 인테리어가 독특한 카페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3. 강릉

경주가 너무 멀어서 방문하기 힘든 위쪽 지방 분들은 강릉으로 여행을 떠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강릉은 4월뿐 아니라 4계절 내내 인기 많은 국내 관광지 중 하나이다. 그렇다면 4월에 강릉 여행 가면 좋은 점에 대해 알아보자

1) 벚꽃 관광

4월에는 역시 벚꽃 관광이 빠질 수가 없다. 강릉 또한 벚꽃이 만개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강릉 시내뿐 아니라 교동선사길, 주문진 해변 등에서도 멋진 벚꽃들을 구경할 수 있다.

2) 자연 관광

강릉은 자연 관광 하기 굉장히 좋은 곳으로 오대산 국립공원, 설악산 국립공원, 삼척강, 김삿갓계곡 등 관광 명소가 많이 있다. 특히 오대산은 4월에 울창한 숲과 벚꽃이 함께 우거져서 멋진 경관을 자랑한다. 

3) 문화 관광

강릉은 한국 전통문화가 잘 보존되어 있는 지역 중 하나이다. 경포대, 강릉종합경기장, 해오름터널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으며 전통시장, 먹거리 거리 등 맛집과 관광지가 한 곳에 위치한 곳이 많아서 즐길 거리가 매우 풍부하다. 또한 강릉은 동해안을 가로지르는 매우 중요한 항구 도시로, 대해해상국립공원, 주문진항, 남양수산시장 등 다양한 해양 관광 명소가 있다. 

4) 그 외

그 외에 강릉에서는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고 또한 다양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대표적인 축제로는 강릉 국제 머드 축제, 강릉대학교 벚꽃 축제, 김삿갓 문화제 등이 있다. 

 

 

 

 

+ Recent posts